연세 상경·경영대학 동창회 홈페이지

로그인 및 통합검색

연경포럼

연경포럼 서브 메뉴

FOCUS

FOCUS
제목:대우관 리모델링 준공식
등록일:2020-10-12
조회수:129

 대우관 리모델링 준공식

2020.09.11(금) 15시 대우관 지하 1층 로비

모교 상경대학이 지난 9월 11일 대우관 지하 1층 로비에서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리모델링 기금 고액 기부자를 대상으로 소규모로 진행됐다. 

   

준공식 주요 내빈으로 서승환[75경제] 총장, 송하경[78응통, ㈜모나미 회장] 동창회장, 고병헌[64경영, (주)금비/삼화왕관(주) 회장] 동창회 고문, 김영진[75경영, ㈜한독 대표이사 회장] 동창회 고문, 서경배[81경영,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 동창회 명예회장 등 대우관 리모델링을 위해 내리사랑을 실천한 총 20여 명의 동문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대성 교목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준공식은 서승환 총장의 감사 인사에 이어 송하경 동창회장이 축사를 전하였고, 이두원[83경영] 상경대학장의 경과보고와 테이프 커팅, 리모델링 공간 라운딩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우관 리모델링 기부에 참여한 동문들은 상경대학 1층에 마련된 기부자의 벽과 자신의 이름이 적힌 강의실, 홀을 둘러보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우관은 2018년도부터 리모델링 사업이 추진되어 2020년 3월 공사가 마무리되었다. 지하 1층및 1층의 로비 공간은 전보다 훨씬 밝고 넓은 공간으로 탈바꿈하였으며, 지하 2층 학생 동아리실, 3층 고급강의실, 4층 국제회의실 및 교수 휴게실을 새로 갖추었다. 그리고 노후한 교육기자재 및 화장실·창호·냉난방·온수 시설 등을 교체하였다. 서승환 총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이 공간의 주인공인 학생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없어 아쉽다. 대학이 재개되어 대우관에서 밤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며 열정을 불태울 학생들을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상경대학은 대우관 리모델링의 마지막 단계인 ‘각당헌 리모델링’ 기금을 모금 중에 있다. 학생들의 졸업식이 리노베이션된 각당헌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동문들의 적극적인 기부 참여가 이어지길 고대한다. 

 

각당헌은 1996년 나익진[38상학] 동문의 기부로 조성되어 상경대학의 입학·졸업식 등 주요 행사와100명 이상의 대형 강의실로 활용되었습니다. 허나 현재는 그 시설과 구조가 낙후되었으며 큰 규모와 음향·특수 장비들로 인해 리모델링 예산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에 다시 한번, 동문들의 후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기부하신 분에 대한 예우로 각당헌 의자에 성함 및 기부 스토리를 새겨 기념하려 합니다. 

100년을 함께할 상경대학 각당헌 리모델링에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 인터넷 참여 홈페이지(https://ybe.yonsei.ac.kr/ybe/auditorium.do) 접속 ⇨ 약정서 작성 및 제출

● 문의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행정팀 전화 02)2123-2455 이메일 ybe@yonsei.ac.kr

연락처 및 저작권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