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 상경·경영대학 동창회 홈페이지

로그인 및 통합검색

연경포럼

연경포럼 서브 메뉴

FELLOW NEWS

FELLOW NEWS
제목:[동문회소식] 17년간 함께해 온 연세회계사 동문의 축제, ‘2018 연세회계사의 밤’
등록일:2018-09-28
조회수:211

2018 연세회계사의 밤

                       

17년간 함께해 온 연세회계사 동문의 축제, ‘2018 연세회계사의 밤’

 

연세회계사회(회장 서진석, 84경영, EY한영 대표이사)는 2018년 8월 31일 오후 6시 30분 연세동문회관 3층에서 “2018 연세회계사의 밤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송자 전 총장(상학55, (사)세이프키즈코리아 공동대표), 이경태 부총장(74경영), 엄영호 경영대학장(80경영), 신동천 상경대학장(75경제) 등 모교의 교수님과 문석진 서대문구청장(74경영), 김학수 서현회계법인 부회장(71경영), 김홍기 전임 회계사회장(75경영, 삼일회계법인 대표)을 비롯하여 약 200여명의 회계사 동문들이 참석하였다.

서진석 회장은 환영사에서 “2002년 작게 시작한 연세 공인회계사들의 모임이 이렇게 17번째 모임을 성대하게 갖게 된 것은 모두 여기 계신 선후배 여러분의 노력 덕분입니다.” 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참석한 동문들에게 “올해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한 86명의 자랑스러운 신입 회계사들을 위해 축하의 박수를 부탁한다.”고 청했다.   

몸이 불편한 가운데에도 참석해 주신 송자 전 총장님께서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의 부축을 받으며 등단하여 건배제의를 해주셨고, 연세회계사의 배가운동을 선창하면서 자리를 더욱 뜻 깊게 했다.

만찬 후 시작된 2부에서는 엄영호 경영대학장, 신동천 상경대 학장님께서 은사 대표로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한 후배들에게 축사를 전했으며, 서진석 회장은 금년에 BIG4 회계법인에서 파트너로 승진한 16명의 동문들에게 축하패를 전달했다.

 

특히, 금년 행사에서는 회계사출신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의 패널토크가 새롭게 진행 되었는데, 윤태화(78경영, 가천대학교 경영대학장), 박찬석(81경제, 감사원 제1사무차장), 양동기(81경영, 스마일케이트 대표이사), 이상목(88경영, 아모레퍼시픽 CFO) 동문이 4인의 패널로 참석 하여 신입회계사 후배들에게 많은 조언을 해주었다.

패널 토크 이후, 연세 회계사회 ‘릴레이 기부기차’ 소개가 이어졌다. 연세회계사에서는 공인회계사 시험을 준비하는 모교의 후배들을 지원하고자 ‘연세회계사회 릴레이 기부기차’를 런칭하였으며, 연세회계사회 서진석 동문회장을 시작으로 삼일 회계법인, 삼정 회계법인, 안진 회계법인, 한영 회계법인의 많은 파트너와 회계사들이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하여, 연세회계사회에서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200권, 김창수(81경영, F&F 대표이사) 동창회 상임고문이 MLB 모자 200개, 연세 상경·경영대학 동창회에서 와인 24병을협찬하여, 더욱 풍성한 자리가 되었다.

8월의 마지막 밤, 한국 회계 발전에 앞장서 나가는 연세대 회계사 선후배들이 만나 아낌없는 경험과 조언을 나누며 서로의 미래를 그려보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연락처 및 저작권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