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 상경·경영대학 동창회 홈페이지

로그인 및 통합검색

연경포럼

연경포럼 서브 메뉴

FELLOW NEWS

FELLOW NEWS
제목:[장학회소식] 행정고시반 장학금 약정식 및 격려회
등록일:2024-01-17
조회수:304

 

행정고시반 장학금 약정식 및 격려회

2023.04.26.(수) 18:00

 

.

  

4월 26일 국제갤러리 및 더레스토랑에서 행정고시반 기부금 약정식과 격려회를 진행하였다.

행정고시반은 경현재와 경우회로 구성되어있고, 미래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하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 5급 공채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모여있는 곳이다.

행사에는 곽정환[82경제, 코웰그룹 회장] 동창회 부회장, 김영세[81경제] 상경대학장, 문승욱[83경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임광현[88경제, 세무법인 선택 대표이사] 동창회 감사, 최윤정[91경제] 경제학부장, 양희승 경제학부 교수, 김진엽[03경제] 경제학부 교수, 김민경[98경영] 동창회 사무국장과 행정고시반 학생들 23명이 참석하였다.

연경장학회에서는 후배들의 도서구입비 및 강의수강료 등을 절감시켜주기 위해 선배들의 내리사랑이 담겨있는 기부금 520만 원을 전달하는 약정식을 진행하였고, 곽정환 동창회 부회장의 지원으로 시험을 앞둔 후배들을 격려하기 위해 국제갤러리 전시 관람과 더레스토랑에서 만찬을 진행하였다.

곽정환 부회장은 “공부하느라 지친 후배들을 위해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주고 싶었고,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라고 믿는다”라는 말을 전했고, 김영세 상경대학장은 “시험을 준비하는 후배들을 위한 선배들의 각별한 애정에 놀랐고, 상경대학에서도 경현재와 경우회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는 말을 전했다.

김민경 사무국장은 “수많은 선배들의 마음이 담긴 의미있는 장학금이니 시험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연경장학회에서도 더욱 관심 가지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고시 선배인 문승욱 동문과 임광현 동창회 감사, 참여한 교수들이 학생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시험 준비 시 마음가짐과 합격 후 부처 지원 팁 등 실질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고, 후배들은 한 명 한 명 돌아가면서 오늘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발표하고 얼마 남지않은 시험에 대한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이 자리를 마련해 준 선배님들과 연경장학회에 감사를 전했다.

※ 동창회 직함은 행사 당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연락처 및 저작권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